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나눔·배려·연대’로 미래 희망 키우자

2023 충남 청양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열려

2023.09.15(금) 13:23:11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나눔배려연대로미래희망키우자 1



새마을운동 회원들의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 ‘2023 청양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가 지난 6일 충남 청양군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수련대회에는 임천식 청양군지회장과 산하단체 및 읍·면 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고, 임순복 충남도새마을부녀회장, 김돈곤 군수, 차미숙 군의회의장 등 내·외빈이 자리를 함께하고 축하했다.

 

새마을운동 수련대회는 지도자들이 상호간 정보교환과 화합을 위한 격려행사로 매년 열리고 있다.

 

행사는 권영철 협의회장의 내외빈 소개에 이어 임천식 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막이 올랐다. 이후 모범회원 표창장 수여, 대회사, 내외빈 인사, 송태근(화성면명노순(운곡면) 지도자의 결의문 낭독, 새마을노래 제창, 공연과 경품추천 순으로 진행됐다.

 

임천식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본 대회는 지역사회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다시금 가다듬고, 한마음로 화합하는 자리라며 지금 대한민국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은 함께 잘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마을정신의 현대적 의미를 계승, 발전시키고 나눔, 배려, 연대의 시대정신을 키우며 상생과 통합으로 미래의 희망을 키워가는 청양군새마을지도자가 되자고 당부했다.

 

임순복 충남도새마을부녀회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아픔을 나누면서 공동체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하다청양군은 지난 7월 수해로 주민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고, 지도자들이 복구현장에서 땀을 흘리며 앞장섰다고 격려했다.

 

이날 모범 지도자 표창에서는 중앙회장: 복승수(청양읍박미향(정산면) 충남도회장: 강신성(비봉면권중숙(대치면) 청양군수: 이경자(청양읍) 12청양군의회의장: 이은규(정산면) 3국회의원: 윤종범(대치면) 3청양군지회: 이명옥(청양읍) 10명이 수상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