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교동초 최영락 주무관, 집중 호우 학교 재난 대응 유공 표창

2023.08.23(수) 07:52:18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공주교육지원청은 최근 집중 호우로 공주지역에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발 빠르고 헌신적인 대처로 학교 시설을 침수 위기에서 구한 교직원을 8월 16일 표창하고 격려했다.

류동훈 교육장이 공주교동초등학교 최영락 주무관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 류동훈 교육장이 공주교동초등학교 최영락 주무관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표창을 받은 교직원은 공주교동초등학교에 근무하는 최영락 주무관으로 지난달 14일 퇴근 후 집중 호우가 시작되어 교내 시설을 살펴보고자 학교를 다시 찾았다가 학교 체육관 냉난방기실에 물이 차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자택에서 수중 모터와 비닐 호스를 가져와 물을 빼내는 등 비상조치를 새벽까지 진행하여 학교 시설 침수를 막아냈다. 

당시 공주지역은 시간당 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던 상황으로 체육관으로 들이치는 빗물이 많아 체육관 아래층 컴퓨터실과 서버실, 상상이룸교실 등이 침수로 이어질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이었으나, 폭우 속을 뚫고 배수 장비를 가져와 밤을 새운 작업을 통해 학교를 위기에서 구해낸 것이다.

또한 비상조치 이후에도 최 주무관은 집에 돌아가지 않고 주말 내내 학교 보건실에서 쪽잠을 자며 학교 시설 안전을 살피기도 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최영락 주무관이 강한 책임감과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발 빠르게 대처하여 학교가 재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학교 시설 및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