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원북면 버스승강장의 색다른 변신… ‘무더위 쉼터’로 급부상하는 이유

원북면내 버스승강장에 냉온풍기 설치… 버스 대기 중 무더위도 피하고 무더위쉼터로 일석이조

2023.08.10(목) 16:34:40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east334@hanmail.net
               	east334@hanmail.net)

원북면내 버스승강장이 무더위쉼터로 색다르게 변신을 했다.

▲ 원북면내 버스승강장이 무더위쉼터로 색다르게 변신을 했다.


원북면의 버스승강장이 무더위 쉼터로 색다른 변신을 꾀했다.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원북면이 버스 탑승을 기다리는 면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면내 버스승강장에 냉온풍기를 설치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냉온풍기 설치는 여름철을 맞아 면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원북면은 이밖에도 버스승강장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승강장 이용 상황을 모니터링 해 시설 개선사항을 살피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버스 탑승객들의 입소문으로 주변의 주민들도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이곳 버스승강장을 이용하고 있어 버스승강장에 무더위 쉼터 표찰까지 부착,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원북면내 버스승강장이 무더위쉼터로 색다르게 변신을 했다.

▲ 원북면내 버스승강장이 무더위쉼터로 색다르게 변신을 했다.


이와 함께 원북면에 산재한 버스승강장에 그늘막을 설치,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등 승강장 이용 상황을 모니터링해 시설을 개선하고 마을방송을 통한 야외활동 자제, 경로당 등 무더위 쉼터 에어컨 작동상태 점검, 독거노인 등의 취약계층에 안부전화를 하는 등 주민들이 무더위로부터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허구복 원북면장은 “이번 승강장 냉온풍기 설치를 통해 면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설 개선과 더불어 마을방송을 통해 야외활동 자제를 안내하고 무더위 쉼터 에어컨 작동상태 점검 및 취약계층에 안부전화를 하는 등 주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