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 청양군 인당교육장학재단 윤종일 이사장, 장학금 전달

고향 어린 후배 나라와 지역 빛낼 훌륭한 인재 기대

2023.07.07(금) 09:22:17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충남청양군인당교육장학재단윤종일이사장장학금전달 1



충남 청양군 윤종일 인당교육장학재단 이사장의 각별한 고향 후배사랑 실천이 지역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있다.

 

윤 이사장은 지난달 30일 정산면 늘봄웨딩홀에서 모교인 목면초등학교에 장학금 7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장지성 목면초교장, 심기상 목면장, 인당교육장학재단 이사와 임원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장지성 교장은 학교현황 보고로 초등학생 23, 유치원생 6명 등 총 29명이 재학하고 있음을 알렸다. 학교 측은 매년 학생이 감소하는 현실에서 2023학년도는 적정 인원을 충족하지 못해 교감을 배정받지 못해 교직원이 줄었다고 했다.

 

목면초는 올해 85회 졸업식을 치르면서 그동안 4239명의 인재를 배출했고, 과학실 현대화사업과 AI교실 구축, 인라인스케이트장 조성 등 소규모 학교지만 학생들을 위한 쾌적한 첨단시설을 갖추고 있다.

 

윤종일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고향을 떠나 천리나 되는 먼 곳인 강원도 속초에서 생활하고 있어 고향을 자주 찾는 것이 쉽지 않다몸은 비록 멀리 있지만, 마음은 항상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모교인 목면초에 장학금을 지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고향의 어린 인재들이 장래 나라와 지역을 빛낼 훌륭한 사람이 됐으면 한다주민들이 지난달 치러진 목면 큰잔치에서 보여준 화합된 모습으로 지역발전 이끌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목면 신흥리 출신인 윤 이사장은 1970년대 고향 전기공급시설 전액 지원과 목면체육회 설립 1억 원 쾌척,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회 수천 만 원 기탁 등 아낌없는 고향사랑을 펼쳐왔다.

 

특히 지역 인재양성 차원에서 인당교육장학재단을 2009년 사재 10여억 원을 들여 설립했고, 목면명예면장을 역임할 당시에는 목면 신생아 격려금 지원, 목면과 체육회 후원, 고향발전기금 기탁 등 사회귀감이 되는 나눔 실천으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