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고교생 스쿼시 국가대표’ 나주영, 브리티시 오픈 U17부문 3위 입상

2023.01.10(화) 12:58:04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고교생스쿼시국가대표나주영브리티시오픈U17부문3위입상 1


고등학생 신분으로 최근 스쿼시 국가대표에 선발된 나주영(천안월봉고)이 유럽에서 열린 국제대회에서 3위라는 값진 결과물을 가져왔다.

 

나주영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영국 버밍험에서 열린 브리티시 주니어 스쿼시 오픈 2023에서 대한민국 스쿼시 사상 최초로 3위에 입상했다.

 

17세 이하 부문에 출전한 나주영은 아시아선수권 우승자 자격으로 얻은 5~8시드를 바탕으로 64강전부터 경기에 임해 4강전까지 파죽지세로 달렸다. 4강에서 나주영은 동년배에서 가장 랭킹이 높은 이집트 선수를 맞아 세트스코어 2:1까지 앞서다 3:2로 역전패를 당하며 아쉽게 3/4위전으로 밀려났다.

 

3/4위전에서 미국 선수를 만난 나주영은 함께 했던 대한민국 주니어대표팀 선수들과 평소 친분이 두터웠던 말레이시아 대표팀 선수들의 응원에 힘입어 승리를 거뒀고, 대한민국 최초로 이 대회에서 입상을 하는 결과를 얻었다.

 

청소년대표팀 코치이자 나주영의 아버지인 나민우 코치는 본지와 통화에서 “준결승에서 이기고 있다가 역전을 당하면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3/4위전에서 동료들의 응원 덕분에 이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