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새마을지도자,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잔치 만끽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새마을의 날 기념 및 새마을지도자 활성화대회’ 열려

2022.12.02(금) 10:24:18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사진은 지난달 24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새마을의 날 기념 및 새마을지도자 활성화대회’.

▲ 사진은 지난달 24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새마을의 날 기념 및 새마을지도자 활성화대회’.




숨은자원 찾기, 어려운 이웃돕기 사랑의 김장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잔치를 만끽했다.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지회장 김기원)는 지난달 24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전·현직 새마을지도자와 회원,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의 날 기념 및 새마을지도자 활성화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4월에 치러질 예정이던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코로나19로 연기됨에 따라 새마을지도자 활성화대회와 함께 치러진 것으로, ▲개회 및 시상 ▲대회사 및 축사 ▲오찬 ▲단합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 10월 12일 ‘2022 전국새마을 지도자대회’ 수상자를 비롯해 지난달 7일 충남도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돼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단합대회에서는 단합경기와 읍·면별 장기자랑이 펼쳐져 회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회원 전원이 백화산 정화활동 및 하절기 절전 캠페인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새마을운동을 통해 지역과 나라의 중흥을 이끌어 오신 새마을지도자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활성화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자부심인 새마을정신을 더욱 기리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