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함깨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어

생명보듬 함께걷기 2022 캠페인 성료

2022.11.17(목) 14:30:51 | 온양신문 (이메일주소:seinhj@nate.com
               	seinhj@nate.com)

함깨하는사회만이자살을예방할수있어 1


라이프호프 자살예방센터 충남지부(대표 신언석) 주최, 아산문화예술협회(회장 이병임)·(사)나눔과기쁨아산지부(상임대표 김종기) 주관 제3회 생명보듬 함께걷기 LifeWalking2022 캠페인’이 지난 11월 12일 신정호 아트벨리에서 500여명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함께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수 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한 이번 걷기대회에는 참여자들은 ‘생명존중 생명사랑 생명보듬 함께걷기’ 구호를 외치고 캠페인용 풍선과 피켓을 들고 출발 생명존중 생명사랑 인식 개선에 뜻을 함께 했다.
 
특히 아산시교육지원청의 협조로 관내 중·고·대학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신정호 둘레길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미화 활동과 노약자 보행을 돕고 행사장 질서를 유지하는 등 의미있게 진행됐다.
 
행사장 주위에는 △아산시 정신건강세터에서 정신건강인식개선 프로그램 △신명수 심리상담연구소의 심리상담 △도여도자기의 향기나는 도자기 △천연염색 △문인화 체험 그리고 이롬플러스 (황성주생식) △아·문·협 △어번스케치 등 7개의 부스에서 자신의 재능을 체험하며 소질을 발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걷기 행사에 동참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으로 아산 10경을 담은 기념수첩과 볼펜을 증정하고 대용식 빵과 음료 등 선물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원진 지부장은 “이번 대회가 소중한 자신의 생명을 지키며 이웃을 사랑하고 함께하는 마음으로 공동체를 형성해 자살 예방에 전 세대 시민과 청소년이 앞장서야 한다는 인식을 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깨하는사회만이자살을예방할수있어 2


함깨하는사회만이자살을예방할수있어 3



 
 

온양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온양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