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아이원’, 태안읍연합모금 기부 동참

발달장애인 바리스타의 커피 나눔 행사 수익금 50만원 기탁

2022.11.11(금) 15:50:20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사진은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이원’이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 사진은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이원’이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이원(시설장 고충경)’이 지난 3일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손진성)가 추진하는 ‘연합모금 기부릴레이’에 50만원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기탁금은 ‘태안군발달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교육과정’ 운영 중 참여자들과 함께 커피나눔 행사를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아이원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취약계층 취업기반 형성을 위한 직업재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인 10명과 함께 ‘바리스타 양성 교육과정’을 1년간 운영했으며, 참여자 전원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은 물론 이 중 4명이 카페에 취업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이원 관계자와 참여자들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의 기회를 얻었고, 우리 지역의 더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베풀고 싶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조한각 태안읍장은 “나눔으로 시작해 나눔으로 되돌아온 선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의미 있는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되는 현금 및 물품은 지역의 저소득층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된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