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좋은이웃들 봉사단, 복지소외계층 발굴 캠페인 펼쳐

2022.10.06(목) 17:22:51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좋은이웃들 봉사단이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기 전 각오를 다지고 있다.

▲ 좋은이웃들 봉사단이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기 전 각오를 다지고 있다.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병영)의 ‘좋은이웃들 봉사단’이 관내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펼쳐 100명의 대상자를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따뜻한 눈길로 찾아주고, 보듬는 손길로 알려주고!’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지난달 29일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태안 시내 거리와 상가를 돌아다니며 지역주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한편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의 상담, 소통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이날 캠페인을 펼친 결과 복지소외계층 대상자 100명 발굴하는 성과를 냈다고 전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발굴된 대상자들은 좋은이웃들 시스템에 등록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지원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굴된 복지소외계층 대상자들에게는 좋은이웃들 봉사자들과 군 자원봉사센터 봉사자가 함께 김치를 직접 담아서 열무김치, 불고기, 요플레, 영양갱 등으로 구성된 키트박스를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했다.

더불어 복지소외계층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주변을 살피며 위험요소들을 제거하는 등 좋은이웃들 봉사활동을 함께 펼쳐 훈훈함을 주고 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