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연꽃 수놓은 부여 궁남지

여름철 꼭 방문해야하는 관광코스

2022.08.22(월) 16:57:16 | 국보남자 (이메일주소:skj7621@hanmail.net
               	skj7621@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1

여름 끝자락에 들어서면서 밤낮으로는 제법 찬 기운도 느껴지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여름에 가봐야 정말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 부여 궁남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2

부여 궁남지는 백제 별궁의 연못으로 백제 무왕 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궁남지는 우리나라에서 인공으로 조성된 공원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도 잘 가꿔 놓았기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는 장소라고 합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3

여름에는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름철 궁남지의 매력은 바로 연꽃입니다. 연꽃은 보통 7월에서 8월에 개화해 보는 이들에게 만족을 줍니다. 제가 방문한 시기에도 연꽃이 활짝 피어 있었습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4

궁남지에는 연꽃 외에도 다양한 식물이 있었습니다. 멸종위기 야생식물 2급인 가시연과 홍련, 수련 등 연꽃 종류만 50여종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물 속에는 가물치 등 다양한 물고기도 있다고 합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5

궁남지의 대표적인 장소인 포룡정이 보입니다.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나오는 장소라고 합니다. 드라마 붉은단심과 철인왕후 등이 이곳에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6

곳곳에는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아서인지 많은 분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젊은 층이 SNS에 올릴 수 있는 촬영 장소가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7

궁남지 바로 옆으로는 산책로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장소가 화지산 유적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유물을 찾기 위해서인지 발굴조사가 많이 있었습니다.

연꽃수놓은부여궁남지 8

규모가 상당히 넓습니다. 너무 넓다보니 둘러보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 것 같습니다. 큰 나무 사이로 의자가 있기는 하지만 양산이나 우산을 들고 산책을 하면 더 좋습니다. 그러니 꽃 챙겨서 두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보남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국보남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