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태안문학, 2022 상반기호 출간

故지요하 소설가 특집으로 꾸며져

2022.07.21(목) 16:24:56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1998년 창간된 순수문학동인지 태안문학이 지난 102022년 상반기호인48집을 발행했다.

 

한국문협 태안지부와 태안문학회(회장 조우상)가 발행한 태안문학 48호에는 지난 427

타계한 태안문학의 큰별 인 지요하소설가의 추모특집으로 마련되었다.

 

조우상 회장은태안문학, 큰별이 지다라는 권두언을 통해 태안문학 창간호부터47호까지 쭉 펼쳐놓고 태안문학의 역사를 되돌아보았다. 모든 호에 배여 있는 지요하회 장님의 손길이 뚜렷하게 느껴졌다“‘태안문학을 만들고 태안문학을 키워온 지요하 회장은 병고에 시달리면서도 문학에 대한 열정을 잠시도 놓지 않았다.”회고했다.

 

이어 조 회장은“‘태안문학’ 48집에는 태안문학초대 회장이신 지요하 작가님의 추모특집을 긴급히 엮었다지요하작가는 태안문학뿐만 아니라 한국문학사에 깊이 있게 조명되어야 할 작가 중에 한 분이다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조회장은앞으로 태안문학은 지요하 작가에 대한 문학적 평가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

시하여작가 지요하의 문학적 업적을 바로 세우는 일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라며다시한번 지요하 회장님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태안문학 48집에는 지요하작가와 함께 문학의 길을 걷고 나누었던 태안문학 회원들이 지요하 선생을 기억하며라는 추모 특집을 통해 태안문학회의 정신적 지주, 태안 예술문화의 상징인 지요하 작가와의 추억을 담아 쓴 글들이 특집으로 편집되어있다.

 

한편 태안문학 48집에는 김봉철 회원의 내 인생의 영화 한편, 강봉희 강태현 김경희 김봉철 김성수 김영곤 방승기 배광모 변학수 송낙인 이용희 정호준 정훈대 조우상의 시, 박풍수 방승기 배광모 이경복 이상화 정훈대 조우상 조항배의 산문, 김기현 서혜자 손유미의 독자마당, 허재원의 평론 등이 실렸다.

태안문학2022상반기호출간 1


태안문학2022상반기호출간 2


태안문학2022상반기호출간 3


태안문학2022상반기호출간 4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