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2022.07.07(목) 15:41:09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이 지난달 22일 천안 YMCA의 지원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이 지난달 22일 천안 YMCA의 지원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종만)은 지난달 22일 복지관 강당에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중 성폭력, 성희롱에 관련된 성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천안 YMCA의 교육 지원에 선정돼 폭력예방교육 중 성폭력, 성희롱에 관련된 성교육을 맞춤형으로 진행해 복지관 이용자의 집중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폭력예방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성폭력, 성희롱 예방교육을 펼치는 한편 대처방법 해결 능력을 향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종희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성교육에서는 소중한 내 몸을 알고 성폭력이 발생되는 원인과 유형, 피해사례에 대한 예를 들어보고 대체요령을 알아봤다. 또한 내 몸과 함께 하는 공동생활 수칙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강의를 들은 한 장애인은 “내 몸은 소중해요. 누가 만지려고 하면 안돼요 할거예요”라며 “내가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다양한 성교육을 계획하여 복지관 이용 고객분들에게 성폭력, 성희롱에 대한 성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