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원북농협, 조합원 복지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 운행

고령농업인 150명 대상 장수사진촬영, 검안·돋보기 서비스 제공

2022.06.16(목) 15:45:37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원북농협이 조합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했다.

▲ 원북농협이 조합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했다.



원북농협(조합장 장원호)은 지난 9일 원북면 내 농업인과 소외계층 등 조합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업인 행복버스’는 복지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에 찾아가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령농의 복지향상을 구현하는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사진을 제공했으며, 개인별 검안 후 맞춤형 돋보기도 제공했다.

장원호 조합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북농협은 ‘농업인 행복버스’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 개선사업,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임직원 단체헌혈, 영농철 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농업인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