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태안여고, 2022 충남상업경진대회 우수한 성적

4개 분야 참가, 금2 은1 동2 수상

2022.06.09(목) 16:10:09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태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엽) 학생들이 2022년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2, 은메달 1, 동메달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무 행정 분야에서 박예슬(정보처리과 3학년) 금상, 전자상거래 실무 분야에서 장교은(정보처리과 3학년) 금상, 전유나(정보처리과 3학년) 은상, 경제 골든벨 분야에서 김윤아(정보처리과 3학년) 동상, 회계실무 분야에서 윤정현(정보처리과 3학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526일에 열린 제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는 강경상업고, 충남인터넷고 2개 경진장에서 개최되었다.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상업정보 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학교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도내 18개 상업계고 학생 320여 명이 총 12개 종목에 출전해 전공 실무능력을 겨룬 가운데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915일부터 3일 동안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고 밝혔다.

 

전자상거래 실무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장교은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전자상거래 실무 분야와 관련한 직무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면서 대회를 준비하면서 질문할 때마다 자세하게 알려준 이훈애, 조의옥, 김진봉, 이향주, 이정은 지도교사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상엽 교장은 성실함과 열정을 가지고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지도교사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실무능력이 향상되고 유익한 경험을 했을 것이라며 태안여고인의 자부심을 품고 최선을 다해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도 실력을 뽐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태안여고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공무원·공기업 공채 대비 동아리, 기능영재반(컴벗) 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취업 캠프를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기 위해 개개인의 수준에 맞춰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태안여고는 학생의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 인성을 함양하고 실천하는 학생, 사랑과 열정이 있는 교사, 자녀를 사랑하고 신뢰하는 학부모가 되기 위해 모든 교육 공동체가 활발히 소통·협력하고 있다.

태안여고2022충남상업경진대회우수한성적 1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