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우리에게 주신 사랑 다시 나눠드릴게요”

햇빛찬열린교실지역아동센터 봉사단 햇빛찬스 구성해 봉사 나서

2022.02.23(수) 09:26:05 | 당진시대 (이메일주소:d911112@naver.com
               	d911112@naver.com)

우리에게주신사랑다시나눠드릴게요 1



햇빛찬열린교실지역아동센터(센터장 현천순, 이하 햇빛찬열린교실)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받은 사랑을 다시 전하는 따뜻한 나눔의 물건을 만들어 내고 있다. 

햇빛찬열린교실이 세이브더칠드런 충남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을 통한 아동참여프로그램을 지난 1월부터 시작해 오는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아이들이 주인공이다. 아동참여 프로그램인만큼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한다. 

햇빛찬열린교실 아이들은 그동안 어른들로부터 받아 온 사랑을 나누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봉사 방법은 아이들도 좋아하는 제과와 제빵으로 정했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모두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총 8회로 이뤄졌다. 봉사단의 이름은 햇빛찬스로, 햇빛찬의 아이들이면서 나눔의 기회를 실천하는 뜻을 담아 아이들이 직접 만들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는 한편 봉사자의 재능기부로 아이들은 쿠키와 컵케이크를 직접 만든다. 그리고 빵과 쿠키 봉지에 맛있게 먹어 달라는 스티커를 곱게 붙이고, 직접 지역 요양시설 등을 방문해 만든 빵과 쿠기를 전한다.

현천순 햇빛찬열린교실 센터장은 “그동안 나눔을 받기만했던 아이들이 이제 자신들도 나눔을 행할 수 있는 것에 행복을 느끼고 있다”며 “여러 사람들이 함께하기에 세상이 이뤄진다는 것을 알아가며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손지영 햇빛찬스 봉사단장(16)

우리에게주신사랑다시나눠드릴게요 2



“햇빛찬스를 꼭 기억해주세요”

“어른들이 저희가 만든 빵을 행복하게 드신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어요. 어른들이 이 빵을 먹으면서 우리 햇빛찬열린교실의 봉사단 햇빛찬스를 꼭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당진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