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마음 전달되었으면"

나눔물결 파도치는 태안

2022.01.20(목) 20:46:55 | 서해안신문 (이메일주소:bwcho1737@hanmail.net
               	bwcho1737@hanmail.net)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의 떡국떡 기탁 모습

▲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의 떡국떡 기탁 모습


태안군에 희망찬 임인년 새해에도 따뜻한 나눔이 계속되고 있다.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지부장 김상식)가 설 명절을 맞아 태안군에 떡국용 떡을 기탁했다.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는 지난 19일 군청 군수실에서 가세로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떡국용 떡 2kg들이 200박스(260만 원 상당)를 군에 기탁했다.

김상식 지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농가를 돕고 군민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해 떡국떡 기탁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상생하는 NH농협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한우협회 태안군지부(지부장 현영주)에서도 설을 앞두고 태안군에 한우를 기탁하며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전국한우협회 태안군지부는 18일 군청 군수실에서 가세로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한우 국거리 1kg들이 120박스(400만 원 상당)를 군에 기탁했다.

현영주 지부장은 “군민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회원들의 뜻을 모아 한우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전국한우협회 태안군지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호, 최석칠)에 의하면 지난 17일 서울아산병원 오수빈 간호사가 ”안면읍 행복한 기부“에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같은 날 승언7리 최명환 마을이장 등 7명(최명환, 문일순, 이성옥, 이종섭, 조세연, 한제구, 홍재길)도 150만원을 기탁하며 157호 기부자가 됐다.

오수빈씨와 최명환 이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태안읍 소재 명지건설(대표 명제실)에서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손진성)가 추진하는 ‘연합모금 기부릴레이’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지난 해 1월에도 100만원을 기탁한 명제실 대표는 평소 봉사활동 등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새해에는 모든 분들이 걱정없이 즐겁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을 통해 접수되는 현금 및 물품은 태안읍 저소득층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4일 경기도 평택시 소재 신성포장(대표 김기희)에서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호, 최석칠)가 추진하는 안면읍 행복한 기부에 100만원을 기탁하여 155호 기부자가 됐다.

김기희 대표는 안면도가 고향으로 지난해 3월에도 100만월 기탁하는 등 각별한 애향심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김장호 안면읍장은 “지난해에 이은 고향사랑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사랑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감동으로 전달되도록 하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태안군연합회(회장 가세현)가 새해를 맞아 태안군에 쌀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사)한국농업경영인 태안군연합회는 지난 13일 군청 군수실에서 가세로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사랑의 쌀 1000kg(10kg들이 100포)을 군에 기탁했다.

가세현 회장은 “(사)한국농업경영인 태안군연합회는 지난 1989년 창립 이래 지역 농업의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다가오는 설이 누구에게나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검포힐링캠핑장(대표 변영규)’은 같은 날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남면 좋은이웃 기부릴레이’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변영규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해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해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