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민족 고유의 설 명절 앞두고 나눔 이어진 서산

2022.01.20(목) 20:28:15 | 서해안신문 (이메일주소:bwcho1737@hanmail.net
               	bwcho1737@hanmail.net)

3.이문구 복지문화국장이 13일 시청 현관 앞에서 삼기이브이 식료품 꾸러미를 기탁받는 모습(좌부터 박경환 사회복지과장, 홍순천 상무, 이문구 문화복지국장, 정진석 차장)

▲ 이문구 복지문화국장이 13일 시청 현관 앞에서 삼기이브이 식료품 꾸러미를 기탁받는 모습(좌부터 박경환 사회복지과장, 홍순천 상무, 이문구 문화복지국장, 정진석 차장)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는 나눔이 서산시에 이어지고 있다. 

19일 해미국제성지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맹정호 시장, 해미국제성지 한광석 주임신부, 전재명 발전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광석 주임신부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미국제성지는 2020년 11월 교황청으로부터 국내 단일성지로는 유일하게 국제성지로 선포됐다.

삼기이브이(대표 김치환)가 13일 서산시를 방문해 설 명절을 앞두고 20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꾸러미 400박스를 기탁했다.

식료품 꾸러미에는 쌀 4kg, 라면, 쌀국수, 육개장, 소고기뭇국, 참치, 즉석 짜장 카레, 물 등 10종의 구성품이 담겼다.

시는 꾸러미를 15개 읍면동에서 배부하고 어려운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삼기이브이는 주식회사 삼기를 모기업으로 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부품(앤드플레이트)을 주 생산하는 회사로 지난해 기준 매출액이 1000억 원을 기록했다.

동진파일(주)(대표 이도훈)에서는 12일 서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동진파일(주) 이도훈 대표, 송병은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도훈 대표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진파일(주)은 고강도 콘크리트(PHC)파일 사업을 중심으로 기술력과 품질관리로 건설문화를 선도하는 업체다.

서림종합건설(주)(대표 최길학, 김경호)가 12일 서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김경호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할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재)서산시복지재단(이사장 임태성)은 관내 어린이집에 전달한 ‘나눔우유 저금통 전달식’을 가졌다.

나눔우유 저금통 전달식은 아동나눔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전달식은 푸른숲어린이집, 라라어린이집, 시립한성필글로벌어린이집, 금호어울림어린이집, 광성어린이집, 뽀뽀뽀어린이집, 무지개어린이집 총 7개소에서 참여하여 아이들이 모은 소중한 저금통을 전달했다.

임태성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중한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모금된 기금은 아동복지사업에 사용 할 예정이며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아동나눔교육 ‘나눔탐구생활’은 패널시어터를 활용한 나눔동화 ‘무지개물고기’ 구연, 나눔실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금통을 전달하여 모금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서해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해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