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세월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것 ‘이웃 사랑하는 마음’

나눔 이어가는 당진

2022.01.20(목) 20:24:10 | 서해안신문 (이메일주소:bwcho1737@hanmail.net
               	bwcho1737@hanmail.net)

당진축산업협동조합의 기부

▲ 당진축산업협동조합의 기부

신평면 농업경영인회 쌀 기탁사진

▲ 신평면 농업경영인회 쌀 기탁사진


세월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것은 어려운 이웃을 향해 긍휼히 여기는 마음과 사랑이다. 

당진시에 특히 명절을 앞두고 나눔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9일 오지팜(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박인규 매니저는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0㎏짜리 150포(465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박인규 매니저는 “코로나19와 함께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정성으로 키운 우리 농수산물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전달하는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17일 주식회사 피에스이(대표 최연승)도 당진시청 목민홀을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 원을 당진장학회에 기탁하며 인재육성에 동참하는가 하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 당진지부 주현성 지부장과 송수영 전임 지부장은 지난 14일 당진시청 사회복지과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순성면에 소재한 ㈜한울 산업동물약품(대표이사 이병은)은 당진시복지타운을 방문해 캔 참치 세트 512개(11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임동신 사회복지과장은 “올해에도 어김없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시민 분들이 계셔서 세상이 아름다운 것 같다”며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당진지역 축산관련 유관조합과 단체에서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500만 원을 기탁했다.

당진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창수)과 당진낙농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경용), 한돈협회 당진지부(지부장 김은호) 등 3개 단체가 나눔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기탁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와 가축전염병 방역, 축산악취 민원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사랑의 실천에 의미를 두고 동참한 나눔 활동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모인 축산단체는 “최근 닥친 매서운 추위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지역 축산관련 유관조합과 단체에서는 매년 이웃돕기 성금 기탁, 축산물 행사 등을 통해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당진 신평면 농업경영인회(회장 김병노)는 지난 12일 신평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직접 재배하고 도정한 쌀 800Kg를 기탁했다.

김병노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인데 회원들의 자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나서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을 살피는 일에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평면 관계자는 “농업경영인회가 매년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정성과 사랑이 담긴 쌀을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경영인회에서 기탁된 쌀 800kg은 신평면 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당진시 석문면 차돌백이에 위치한 서해제일교회(담임목사  박원길)에서는 석문면(면장 인태환)사무소를 방문하여 '나눔과섬김'의 성금2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자리에서 박원길  목사는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250여 성도님들의 정성이 녹아 있고 교회의 여러 역할과 기능 중에 작은 부분이나마 감당하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금년 1월1일자로 부임한 인태환 면장은 "석문면내의 소외된 분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한편, 이 교회는 기독교대한감리회 당진서지방에 속해 있다. 석문 고대면에 소재한 초중등 7개교 졸업생에게도 각 20만원씩 1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교회인근 4곳의 어르신 쉼터에도 난방비 명목으로  200여만 원을 전달했었다. 지방회 내 미자립교회  2명의 목회자에게도 건강진단비, 자동차보험료를 전달했고 노인대학생 간식 등을 제공해  연초부터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서해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해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