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홍성군청 공무원이 쓴 암 투병 에세이 잔잔한 '화제'

오준석 행정복지국장 “여러분 감사합니다. 아내에게 이 책을 바치겠습니다”

2022.01.16(일) 18:28:06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uytn24@hanmail.net
               	uytn24@hanmail.net)

홍성군청공무원이쓴암투병에세이잔잔한화제 1

오준석 홍성군 행정복지국장<사진>이 세 번의 암을 극복하며 겪은 투병기가 에세이로 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오 국장은 30대에 위암을 극복했고, 50대에는 직장암과 대장암까지 투병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에세이에는 만 열아홉의 나이에 공직에 입문한 오 국장이 암과 싸우며 4급 서기관이 되기까지 겪었던 경험과 삶에 대한 의지, 가족에 대한 사랑이 담겨있다.  

오 국장은 “세 번이나 찾아온 암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가족과 주변 지인들의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배려와 관심을 가져준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에세이 제목을 ‘여러분, 감사합니다.’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겨내기 힘든 암 수술 과정이었지만 저의 투병기를 읽으면서 지금도 투병 중인 누군가가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며 “그동안 도와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아내 최승효에게 이 책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그 때 그 기사는?

"역경 딛고 새 삶 일구는 희망노래"

오준석 홍성군청 민원담당, 민원봉사상 본상 수상 영예

홍성군청공무원이쓴암투병에세이잔잔한화제 2

홍성군청 민원봉사실 오준석 민원담당이 행정자치부와 SBS가 공동주관하고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2007년도 제11회 민원봉사상에서 본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오준석(44) 민원담당은 1999년 수술한 암 투병에도 불구하고 밝고 건강한 마음으로 상대를 배려하는 일을 잊지 않았다. 그의 긍정적인 사고와 행동은 공무원 자원봉사 동아리에 가입해 무의탁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정기적으로 찾아가 집안 수리, 청소, 목욕봉사, 경노잔치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힘이고 희망 가득한 노래다. 또한 삶의 길에 홀로 있는 노인들을 알게 되면 밑반찬을 비롯해 생필품을 손수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을 보여 주위 사람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한편으로는 공직자의 본분도 철저하리만큼 지킨다. 밤낮을 가리지 않는 일에 대한 집념과 성격은 공직생활을 통해 민원품질행정 매뉴얼, 지방행정혁신 매뉴얼 작성 등을 통해 직무의 효율성을 높인 의지의 실천이다. 주민을 찾아가고 최선을 다해 맞이한다는 신념의 원칙을 지킨다. 그래서 그에게는 민원실 환경개선, 민원불편사항 개선 등 민원의 만족을 위해 민원행정 서비스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는 고집이 있다.

 

이밖에도 모교인 홍성고등학교총동문회 기획차장과 충남대 경영대학원 동문회 재무 등을 역임하면서 폭넓은 사회활동에도 열심이다. 25년 공직생활을 통해 행정자치부장관상과 도지사 표창 5, 군수 표창 3회 등을 수상했다. 이러한 공적이 인정되어 이번에 제11회 민원봉사상 본상을 수상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지난 198210월 고향인 홍북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홍북과 금마면에서 910개월, 1991년 홍성군청 기획관리실 법무 및 예산분야에서 8년을 근무하는 동안 새벽까지 계속된 야근과 스트레스, 운동부족으로 위암 3기 말기 수술을 극복하고 오늘에 이르렀다. 하지만 요즘엔 70을 넘기신 아버지가 당뇨와 폐암 말기로 또 한 번의 마음고생이 심하다고 전한다.

 

한편 이번 수상이 아버지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는 소망도 밝혔다. 이번 수상의 특전으로 상패와 시상금, 특별승진 임용증서와 부부동반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오는 118SBS 본사에서 개최된다.

 

민원봉사상은 1997년에 처음 시행돼 해마다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창의적인 업무수행과 민원시책 추진으로 국민의 편익증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농협 직원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이 상은 수상자의 사기진작과 민원행정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2007105, 한관우 기자


출처 : 홍주일보(http://www.hjn24.com)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