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 청양농협 멜론공선회 첫 출하

맛과 당도 으뜸…시장 공략 본격

2021.06.25(금) 15:36:12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충남청양농협멜론공선회첫출하 1


충남 청양농협(조합장 오호근) 청양멜론공선회(회장 안종직)는 지난 23일 청양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고품질 청양멜론 첫 출하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돈곤 군수, 최의환 의장, 김명숙 도의원, 박원배 농협 군지부장, 공선회원 등이 자리를 함께하고 농가소득증대를 기원했다.

 

멜론공선회는 지난 2017년부터 20여 농가가 고품질 멜론 생산을 위해 재배기술을 공유하면서 품종통일, 공동선별과 공동출하 원칙을 철저히 지키며 시장입지를 다져왔다.

 

2018년에는 소속 농가 모두가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획득하면서 품질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생산 농가들의 꾸준한 노력에 청양지역 청정한 자연환경이 더해져 15브릭스 이상 고당도 명품 멜론이 생산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로 다른 지역 멜론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전체 생산량(300t) 계약 판매 완료라는 성과도 거뒀다.

 

멜론공선회는 이날 1000여 상자(상자당 8kg)를 첫 출하했고, 연간 생산목표는 25000여 상자다.

 

오호근 조합장은 청양지역은 큰 일교차(4~5)와 풍부한 일조량, 생산 농가들의 꾸준한 노력에 힘입어 타 지역과 비교해 맛과 당도가 우수하다, 안종직 회장은 올해는 잦은 비로 어려움은 있으나 농가의 기술력과 그동안의 경험으로 고품질 멜론을 생산해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