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꿈드림 응시자 9명 전원, 검정고시 합격 ‘쾌거’

2021.05.24(월) 10:31:12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해 왔던 9명의 응시자들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안았다. 사진은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응시자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해 왔던 9명의 응시자들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안았다. 사진은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응시자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태안청년회의소(회장 오윤석)에서 위탁 운영하는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순주)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해 왔던 9명의 응시자들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안았다.
꿈드림은 2021년 제1차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응시자 9명이 모두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합격기준이 60점이지만 응시자들은 모두 평균 90점 이상의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김순주 청소년지원센터장과 직원들은 조만간 합격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검정고시 합격자를 위한 합격자 모임도 진행할 예정이다.
검정고시 합격자 모임은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 합격의 기쁨을 느끼고, 성숙한 사회인으로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 설정을 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다함께 모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서 너무 좋다”면서 “검정고시에 합격한 기쁨을 친구들과 나누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고, 뿌듯하다”며 “계획된 검정고시 합격자 모임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추후에 다른 활동에서도 더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태안군이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674-2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