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꿈드림 청소년들, 바리스타의 꿈에 ‘한발짝’

2021.05.24(월) 10:12:29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사진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바리스타 동아리 ‘드립 the 커피’에 참여한 청소년들.

▲ 사진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바리스타 동아리 ‘드립 the 커피’에 참여한 청소년들.




태안청년회의소(법인장 오윤석)에서 위탁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순주)이 지난 11일부터 바리스타 동아리 ‘드립 the 커피’ 운영을 시작했다.
‘드립 the 커피’는 태안군 꿈드림 청소년들이 진로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드립 the 커피’에는 태안군 꿈드림 청소년 8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지난 11일을 시작으로 앞으로 총 7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바리스타를 배우고 싶었는데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다”며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서 꼭 자격증까지 취득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태안군이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674-2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