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어르신들 작품과 학생들 작품이 마주하다

[서산]해미면행정복지센터 복도가 면민들 전시공간으로 변신

2021.05.21(금) 12:38:54 | 서해안신문 (이메일주소:bwcho1737@hanmail.net
               	bwcho1737@hanmail.net)

서산시 해미면행정복지센터 복도를 사이에 두고 왼쪽으로 학생들 작품이, 오른쪽으로는 어르신들 작품이 전시돼 마주보고 있다.

▲ 서산시 해미면행정복지센터 복도를 사이에 두고 왼쪽으로 학생들 작품이, 오른쪽으로는 어르신들 작품이 전시돼 마주보고 있다.

학생들이 작품을 직접 전시하고 있는 모습

▲ 학생들이 작품을 직접 전시하고 있는 모습



코로나19로 우울해지기 쉬운 이때, 해미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영식)의 유쾌한 변신이 눈에 띈다.

최근 해미면행정복지센터는 2층 회의실 앞 유휴공간인 복도를 이용하여 전시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해미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호용)가 해미면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하여 전시 공간 운영을 구상한 것이다.

우선 1차적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서예반 수강생들의 작품과 서산시 청소년 문화의집 만화동아리(그림판) 회원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전시된 작품은 모두 25점으로 70세 이상 어르신 중심의 서예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서예작품과 초·등·중학생들의 만화작품이 한 공간에 전시되는 세상에 하나뿐인 전시공간을 탄생시킨 것이다. 어르신들 작품과 학생들의 작품이 복도를 사이에 두고 마주했다.

해미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1회 전시회에 이어 2회 전시회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촘촘한 복지그물망 체계 구축을 위해 반려식물 증정사업과 성년의 날 축하기념 반려식물 등을 다시 전시공간으로 불러 모아 전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반려식물의 생장상태 확인은 물론 취약계층과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후에는 해미면 관내 사회단체들의 각종 봉사활동 모습을 모아 사진전시회를 기획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해미문화예술인협회(회장 유병일)와 협업을 통한 수준 높은 전문가 그룹의 전시회도 기획하고 있다.

김영식 해미면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함께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을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소시켜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미면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들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최후의 보루로써 행정기관의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해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해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