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당진]석문면민이라면 자격증 취득기회가..

당진화력, 석문면 중장년층 대상 직업교육 지원자 모집

2021.04.15(목) 15:07:08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twobunch@nate.com
               	twobunch@nate.com)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이창열)는 석문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이달 15일(목)부터 4월 30일(금)까지 상반기 직업교육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발전소 주변 지역인 석문면 주민들에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업능력 배양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상반기 교육생 모집인원은 총 176명이며, 신청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별 수요에 따라 하반기 프로그램 인원을 신규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는 교육프로그램 수를 확대하였으며(10→12개) ▲중장비(굴삭기, 지게차, 소형굴삭기, 소형지게차, 기중기, 타워크레인, 천장크레인) ▲요양보호사 ▲일반경비원 ▲드론 조종자격 ▲바리스타 ▲1종 대형면허를 그 대상으로 한다.

참가 대상은 당진시 석문면 관내 주민이며, 각 마을 이장에게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석문면사무소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작년보다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과정을 개편했다”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석문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당진본부가 2019년도에 시작해 매년 이어나가고 있으며, 작년까지 총 71명의 주민이 교육을 수료한 가운데 61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취득률 86%) 거둔 바 있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