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역량 강화 비대면 연수

- 기후위기 대비 생태환경 ‘채식의 날’ 운영

2021.02.17(수) 18:33:58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학교급식관계자역량강화비대면연수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차에 걸쳐 도내 각급학교 영양(교)사, 교육청 담당자 등 850여 명의 학교급식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2021 학교급식 기본방향과 역량 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1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생태환경교육과 영양식생활교육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공주대학교 이재명 교수의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환경교육' ▲대구 동부중학교 황인정 영양교사의 ‘지구를 위한 식탁 만들기 사례’ 등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2021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에 따르면, 기후변화 대비 지속가능한 식생활교육과 연계하여 ‘채식의 날’ 운영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연령별(유아) 발달단계에 맞는 급식운영과 소수 종교 학생에 맞는 조리법 차별화 등을 권장하고 있다.

이완택 체육건강과장은 “이제 생태전환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생태환경교육을 영양·식생활 교육에 반영하고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교육 급식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부터 식중독 발생 시 원인 규명을 위한 보존식 미보관 시 과태료가 5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식중독 발생을 은폐 또는 미신고시 2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부과금이 인상되었다.


담당부서
체육건강과
041-640-7639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