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2020년 비상대비태세 훈련 실시

- 비상 사태시 교육청의 위기관리능력 향상

2020.10.27(화) 17:34:21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2020년비상대비태세훈련실시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2020년 비상대비태세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비상대비태세 훈련은 코로나19로 을지태극연습이 비상대비태세 점검 훈련으로 조정되어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17개 시·도 교육청(교육지원청 제외)을 대상으로 비상대비업무 담당자와 각 부서 충무계획 담당자가 참석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실제상황을 고려한 ‘충무사태’에 따라 처리 절차를 숙달하는 등 전시 기본임무 수행 및 상황처리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충무사태’는 국가비상 사태시 정부는 각급기관의 행동기준과 사전조치사항을 설정하는 등 위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충무Ⅲ종, 충무Ⅱ종, 충무Ⅰ종으로 단계별 사태를 선포한다.
 
또한 2일 차에는 교육청 전 직원이 점심 식사 대용으로 발열 도시락과 빵으로 전투식량 체험도 한다.

김원규 안전총괄과장은 “코로나19로 훈련에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훈련으로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비상사태 시 상황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며, 전투식량 체험을 통해 교육청의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041-640-842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