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수만을 조망하며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속동전망대

2020.08.19(수) 22:31:51 | 충남아테이트너 (이메일주소:tni1210@naver.com
               	tni1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1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들 때문에 바다를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고, 작지만 예쁜 해수욕장을 찾아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한 블로그에서 아이들과 방문하면 좋고,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오는 명소 홍성군 속동전망대입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2
 
속동전망대를 방문하는 길은 최근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천수만을 따라 조성된 길을 가다 보니 길 자체가 너무 아름다워 붙은 별명인 것 같습니다. 주소는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689로 검색해 찾아가면 됩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3
 
도착과 함께 보이는 넓은 갯벌, 이곳의 장점 중 하나가 바닷물이 빠졌을 때 갯벌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갯벌체험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속동갯벌정보화 마을센터에 연락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속동전망대 포토존을 가기 위해서는 산책로를 따라 걸어야 합니다. 더운 날씨이기도 하지만 중간중간 큰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고, 시원한 바닷바람 덕분에 그리 덥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4
 
전망대에 도착하면 시원한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타이타닉을 형상화한 전망대는 서해바다로 향해 항해를 준비하는 배를 형상화했습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5
 
전망대 옆으로는 돌고래가 반기고 있어서 정말 바다 한가운데를 항해하는 느낌을 줍니다. 최근 속동전망대가 인기를 얻는 이유 중 하나가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사진에 담고, 일몰에는 최고의 인생샷을 담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너무 일찍 방문해 석양을 못 봐 조금 아쉬웠습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6
 
너무나 멋진 장소이다 보니 정부에서도 인정한 장소라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사진 찍기 좋은 경관명소'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특히, 배 모형에서 천수만을 조망할 수 있다고 기록돼 있었습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7
 
속동전망대 입구에는 속동갯벌체험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작은 갤러리와 카페가 있습니다. 더위를 식히기 위해 시원한 음료도 마시고, 땀을 식히기에 아주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수만을조망하며사진찍기좋은명소속동전망대 8
 
서해바다 물이 많이 빠져서 갯벌이 훤히 드러났습니다. 옷을 갈아입고 갯벌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었지만 준비가 부족해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속동전망대를 방문한다면 꼭 기억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일몰 시간과 물때를 확인해 갯벌체험도 하고,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경치라 할 수 있는 석양을 꼭 감상해 보세요.
 

충남아테이트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i121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