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코로나19 의료봉사 수당, 장학금 쾌척

호서대 간호학과 동문 ㈜드림널스 김진선 대표, ‘후배사랑 장학금’ 훈훈

2020.05.07(목) 16:25:29 | 온양신문 (이메일주소:ionyang@hanmail.net
               	ionyang@hanmail.net)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동문 ㈜드림널스 김진선 공동대표

▲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동문 ㈜드림널스 김진선 공동대표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간호학과 동문 ㈜드림널스 김진선 공동대표가 코로나19 의료지원에 참여하고 받은 수당 100만 원을 ‘후배사랑 장학금’으로 기부해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김진선 동문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혈액종양내과에서 임상경력을 갖춘 간호사로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의료진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자원하여 대구의 경증확진환자 진료소인 삼성생명연구소에서 22일간 의료지원업무를 마치고 본업에 복귀했다.
 
복귀 후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걱정도 들었지만, 간호사로서 필요한 순간에 환자를 돌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면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감염관리 원칙을 준수하며 환자를 돌봤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경제적 보상을 바라고 참여한 것은 아니지만 의료지원수당을 받은 후 간호사들을 위한 기부를 계획하고, 모교의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과 임상현장에 있는 간호사들을 격려하는 비용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진선 동문은 간호사를 위한 기업 ㈜드림널스의 공동대표로 ‘프셉마음 시리즈’를 발간하는 등 간호사를 위한 교육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온양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온양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