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원도심 착한가격맛집 장모님 삼계반탕

2020.02.16(일) 08:09:21 | dragonsun (이메일주소:dragonsun@tes21.com
               	dragonsun@tes21.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원도심 착한가격맛집 장모님 삼계반탕

천안역전시장 후문 바로 옆에 자리잡아 오랫동안 단골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천안역을 통해 천안으로 출장 온 사람들, 여행을 온 사람들에게 따뜻한 삼계탕 한 그릇을 착한가격에 제공하고 있는 곳, 원도심 착한가격업소 장모님 삼계반탕에 가서 직접 맛을 보고 왔습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1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들에게 서비스·음식 등을 제공하여 물가 안정에 기여하며 친절함, 청결, 옥외광고표시, 원산지 표시까지 행정안전부 기준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한 업소입니다. 착한가격업소를 알고 난 이후에는 파란색 '착한가격 인증 간판'이 붙어 있으면 너무 반갑습니다. 착한가격에 위생부터 친절함을 인증받은 곳이니까요. 장모님 삼계반탕은 사실 착한격업소가 되기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던 곳인데, 전 어제 처음으로 몸보신을 하러 다녀왔습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2
 
입구에 붙어 있는 '착한격업소 인증(!)' 행정안전부, 충청남도, 천안시가 인증한 맛집이니 이 파란 간판을 보시면 믿고 들어가셔도 좋을 듯합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3
 
이곳은 지역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고, 이정재씨·장진영씨 등의 배우들도 촬영차 천안에 왔다가 들른 곳이라고 하는데요, 착한가격 인증에 인기 연예인들의 방문까지! 그 맛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착한가격업소인 만큼 가격도 안 볼 수가 없습니다. 삼계반탕은 1만원, 그외 닭개장, 닭곰탕 등의 메뉴는 7천원입니다. 가격만 봐도 저렴하다 느낄 수 있는데, 음식이 나오고 나면 그 푸짐함에 한 번 더 놀라게 되는 곳입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4
 
맛집을 가면 꼭 그 집만의 유명한 반찬이나 소스가 있는데요, 이곳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바로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넣은 간장에 들깨가루를 섞어서 닭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입니다. 다 아는 재료인데도, 이 세 가지를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보려는 생각은 못했는데, 그 맛이 기가 막혀서 밥을 비벼 먹는 손님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충북 출생인 저는 삼계탕의 닭살은 소금에만 찍어먹어 봤는데, 충남도에선 간장에 찍어 먹더군요. 그런데 이렇게 청양고추에 들깨가루까지 넣어서 찍어먹기는 처음이라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5
 
깍두기, 마늘쫑무침, 배추김치가 깔끔하게 나옵니다. 그 집 반찬을 보면 음식 맛을 볼 수 있단 말이 나올 정도로 반찬은 참 중요한 듯합니다. 맛도 깔끔하고 시원한 것이 아주 알맞게 잘 익어서 뜨끈한 국물요리와 제격일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6
 
내부에서도 볼 수 있는 착한가격인증!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7
 
이 집은 착한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면서 공기밥도 '찰밥'을 준다고 합니다. 시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에 신선한 재료를 구하기 쉽다는 이점이 있는데요, 바로 옆에 방앗간에서 갓 도정한 쌀과 찹쌀을 사서 쓰신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밥이 정말 윤기가 좔좔 흐르고 찰기가 좋습니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다고 할까요! 밥만먹어도 한 그릇 뚝딱 할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8
 
드디어 주문한 메뉴인 삼계반탕이 나왔습니다! '반탕'이기에 닭의 반 마리가 들어가는데요. 보통 삼계탕 집에선 아주 작은 닭 한 마리를 쓴느데, 이곳은 토종닭을 쓰기에 반탕이라고 해도 양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심지어 뚝배기가 일반 뚝배기보다 사이즈가 좀 더 커서 놀랐습니다. 역시 한국인은 뜨끈한 뚝배기에 펄펄 끓이며 먹어야 제맛이란 생각이 듭니다. 국물맛도 아주 깊고 진하고, 토종닭이라 질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야들야들 부드러웠습니다. 보통 닭 속에 찰밥을 채워 넣는 것과 달리 반계탕은 따로 찰밥이 제공되어 밥을 말아 먹어도 좋고, 따로 먹어도 좋습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9
 
닭개장도 아주 푸짐했습니다. 고사리와 각종 야채가 들어가고 닭살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착한가격에 양도 이렇게 푸짐하다니! 확실히 착한가격업소는 무조건 평균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국물도 깔끔하고 칼칼한 것이 속이 풀리는 기분입니다. 더 걸쭉하고 진하게 드실 분들은 아까 소스 만들 때 같이 나왔던 들깨가루를 첨부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에 찰밥을 말아 먹으면 하루종일 든든할 정도로 배 부르고 뜨끈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10
 
반계탕이라곤 하지만 닭의 크기가 꽤 크죠! 너무 크면 질길 수 있는데, 적당한 크기에 푹 고아서 야들야들하고, 국물 맛도 아주 일품입니다. 정말 '몸보신, 보양'이란 말이 절로 나옵니다. 요새 감기, 몸살 기운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 뜨끈한 삼계반탕 한 그릇 드시고 영양 가득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11
 
얼큰함이 땡기신다면 푸짐한 건더기가 매력인 닭개장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찰밥을 말아 먹으니 그 맛이 또 다르네요.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속이 쏵~ 풀리는 기분입니다. 푸짐한 양에 맛까지 잡은 곳이어서 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또 천안역을 통해 들어오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인 듯합니다.
 
원도심착한가격맛집장모님삼계반탕 12
 
착한가격업소의 푸짐하고 뜨끈한 한끼 덕분에 하루종일 든든한 하루였습니다. 요즘은 특히 건강을 위한 음식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양제도 좋지만, 뜨끈한 뚝배기에 담긴 삼계반탕 한 그릇이 영양제 한 알보다 훨씬 더 든든하고 몸보신이 되는 것 같습니다! 원도심맛집 착한가격업소 장모님 삼계반탕에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뜨끈한 한끼로 몸보신 해보시기 바랍니다!
 

dragonsun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agonsun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