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코리아 베테랑 코랄’, 제3회 정기연주회 마련

이달 30일 오후 4시 30분, 계룡 문화예술의전당서

2019.11.21(목) 09:02:45 | 계룡일보사 (이메일주소:seran777@naver.com
               	seran777@naver.com)

코리아베테랑코랄제3회정기연주회마련 1


너와 내가 아니면 누가 지키랴? 힘차게 뻗어 가는 조국 대한을, 너와 내가 아니면 누가 빛내랴? 반만년 이어온 유구한 역사너와 내가 맛잡은 손 방패가 되고 너와 나의 충정 속에 조국은 산다전우여 굳게 서자 내 겨레를 위해”(군가 너와 나중에서)

 

오는 30일 오후 430, 계룡 문화예술의전당에서 코리아 베테랑 코랄3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코리아 베테랑 코랄은 군 예비역과 그 가족들이 모여 기존의 우리 군가를 합창곡으로 편곡, 연주함으로써 현역 장병들은 물론 국민들도 즐겨 부를 수 있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합창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창단된 합창단이다.


오랜 기간 국가를 위해 헌신했고 전역 후 곳곳에서 열심히 사회적 소임을 다하고 있는 군 예비역과 현역
, 그리고 가족들로 구성된 합창단인 만큼 기존 합창단과는 차별화 된 곡과 연주는 듣는 이 모두의 감동을 자아낸다.


코리아 베테랑 코랄은 매년 여러 곡의 기존 군가를 선정, 합창곡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는 광복군군가였던 압록강 행진곡을 비롯해 겨레여 영원하여라와 군 소재의 영화 주제가 5곡 등 모두 12곡의 군가를 합창으로 편곡하여 연주한다. 기존 군가의 선율을 바탕으로 하여 혼성 4부합창곡으로 재탄생된 이러한 곡들은 한국 작곡가회회장인 백석대학교 음악대학원장 정덕기 교수와 합창작곡가로 명성이 높은 이현철 교수에게 의뢰, 기증된 작품이다.


이번 제
3회 연주회는 해군 정훈공보실장을 역임한 예비역 해군대령으로 군가전문가인 정성엽 박사의 지휘와 피아니스트 이선영, 김인화 씨의 반주로 40여 명의 단원들이 군가 합창곡과 영화 주제가, 성가곡 등을 연주한다. 이 밖에 바리톤 김종흥 교수와 타악 퍼포먼스팀인 블루 스틱스의 특별연주도 계획되어 있다.


한편
, 이번 연주에 단원으로 참가하고 있는 김판규 ()중장(해군참모차장)베테랑 코랄만이 연주할 수 있는 독창적인 장르와 다이나믹하면서 격정적인 선율의 군가 선율에 반해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많은 예비역들이 관람을 통해 현역 시절에 등한시 했던 군가의 매력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내 최고 군가전문가의 지휘와 역전의 용사들이 만들어 낼
코리아 베테랑 코랄3회 정기연주회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계룡시만이 지닌 특별한 문화적 가치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계룡일보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일보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