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독립영화전문상영관 인디플러스 천안에서 요즘 핫한 '벌새'를 보았어요

2019.09.27(금) 22:02:28 | 같이가치 (이메일주소:jubuatom@naver.com
               	jubuatom@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 달 전에 개봉돼 꽤나 유명세를 타고 있는 독립영화 '벌새'를 보러 천안에 있는 독립영화전문상영관 인디플러스를 찾았습니다. 기존의 상업자본에 의존하지 않는 비주류 저예산독립영화들만을 전문으로 상영하는 인디플러스 천안은 2106년에 개관하였습니다.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1
 
상영관은 인디플러스 4층으로 올라오시면 되구요,
4층에 올라오시면 티켓박스가 있어 예매를 안 하시고 바로 오셔도 무방하답니다.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2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3
 
저는 인터파크에서 미리 예매를 해 놓았기 때문에 티켓 구매는 패스하고 여기저기 사진을 찍어 봅니다.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4
 
9월 마지막주 영화일정은 아래표와 같아요. '벌새'를 보았으니 '우리집'을 보러 또 시간내어 와 봐야겠습니다.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5
 
독립영화 '벌새'는 국내 개봉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으며 이미 25관왕이라는 화려한 국제영화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영화라서 많은 기대를 하며 영화를 보았습니다.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6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7
일단 러닝타임이 138분으로 꽤나 긴 영화인데요, 15살 은희의 시선으로만 그 시간을 채워나가니 조금 지루한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인간극장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잔잔하고 사실적으로 일상을 그려낸 영화인지라 편안하게 볼 수는 있었습니다.
 
15살 은희의 삶도 여러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쉽지만은 않겠다는 생각을 하며, 처음으로 의지한 한자선생님인 영지가 성수대교 사고로 죽음으로 내몰리는 건 조금 아쉬움이 남은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은희가 가족을 바라보는 냉소적인 표정들, 그 나이에 어쩔수 없이 받아들여야만 하는 불가항력적인 현실들~.
 
목에 혹을 떼고 병원을 나서며 아쉬워하는 표정! 병원이 제일 편하다고 하는 말에는 15살 은희의 쓸쓸함이 묻어 있었습니다. 어른으로서 안타까웠죠!!

15살 어린 소녀의 쓸쓸함에는 어른들의 무심함도 한몫 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2019년 15살 소녀들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겠지 하는 생각을 하며 이제 어른이 되어버린 저도 이런저런 생각을 할수밖에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벌새'의 인상적인 대사 몇 줄과 예고편 영상을 남기며 가을밤을 적셔 봅니다.

"여러분이 아는 사람 중에 속마음을 아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영지)
"다들 미안해 하긴 할까?"(은희의 단짝 친구 지숙)
"제 삶도 언젠가 빛이 날까요?"(은희) -영화 '벌새'의 대사 중에서

▣벌새 예고편 
 
독립영화전문상영관인디플러스천안에서요즘핫한39벌새39를보았어요 8
 

같이가치님의 다른 기사 보기

[같이가치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nobleorganic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