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청양 이종철 씨,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선

문인화 ‘홍매’로 수상…초대작가 선정 영예

2019.06.19(수) 11:23:45 | 관리자 (이메일주소:ladysk@hanmail.net
               	ladysk@hanmail.net)

청양이종철씨대한민국미술대전입선 1



청양군 비봉면 중묵리 출신인 이종철(63) 작가가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이범헌)가 주최한 ‘제38회 대한민국미술대전’ 문인화 부문에서 ‘홍매’라는 작품으로 입선을 수상했다. 더불어 초대작가로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이 작가는 35년 전 고향을 떠나 도시에서 화랑과 서예학원 운영 등 후학을 양성해 오다 2007년 귀향했다. 이후 고향 집에서 생활하며 작품 활동은 물론 자신의 호를 딴 ‘월송화실’을 운영하며 후학을 지도하고 있다.

 

청양도서관과 청양노인복지회관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각각 문인화와 사군자 지도도 하고 있으며, 지역 내 크고 작은 행사에서 현장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국미협 청양지부 회원 겸 대한민국 면암서화협회 문인화 분과 이사인 이 작가는 인천광역시미술대전과 대한민국제물포 서예문인화서각대전 등을 통해 초대작가가 됐다. 이번 입상을 포함해 대한민국미술대전 문인화 입선 3회, 특선 3회로 초대작가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이 작가는 “이번 수상으로 인해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 반열에 올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양출신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로는 한국미협 이사장을 지낸 노재순 씨, 김채곤·이주형(서예) 씨, 조성호(서양화) 씨, 이완식(문인화) 씨, 우제권(조각) 청양지부장 등이 있다.


한편 대한민국미술대전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후 3시, 작품 전시는 1·2·3부로 나눠 21일부터 7월 1일까지 성남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 페이스북 : ladysk
  • 트위터 : ladysk6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