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사랑을 나누는 ‘고마공주 나눔터’…“빵빵! 착한 빵 나가요”

2019.04.23(화) 13:20:09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ydsrosa@naver.com
               	ydsrosa@naver.com)

공주시 금흥동 소재 고마공주나눔터는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빵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사랑을나누는고마공주나눔터빵빵착한빵나가요 1


빵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 및 자연스럽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고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 일감을 제공함으로서 봉사활동 접근성을 높이고 즐겁게 봉사할 수 있는 자원봉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마공주나눔터에서는 매주 2회 (화·목) 고마공주 빵나눔봉사단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빵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외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피자 나눔 (월 1회), 신관초등학교 꿈나무봉사단 빵나눔, 어린이 쿠키나눔 등 어린이, 청소년, 봉사단체, 공무원, 기업체 등 다양한 계층에서 빵 나눔에 참여하여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빵과 함께 사랑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 자원봉사자 2,200여명이 참여하여 48,700여개의 빵을 만들어 16,000여명 에게 전달됐고, 704명의 아동이 쿠키 체험에 참여했다.

올해도 매주 130가구에 사랑의 빵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마공주 빵 나눔 봉사활동은 1365자원봉사포털 (www.1365.go.kr)에 등록된 공주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원봉사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852-1365)로 문의하면 된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