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겨울바다, 홍성 해변도로에서 만나다

2018.11.25(일) 21:42:34 | 그여자 (이메일주소:smallb1@naver.com
               	smallb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성 조류탐사 과학관에서 홍성의 일몰 명소 속동 마을, 대하축제와 새조개 축제 명소 남당항을 지나 홍성과 보령 사이 방조제가 설치된 홍보지구까지 드라이브를 즐기며 멋진 겨울바다를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안면도가 길게 마주 보이는 풍경이 참 시원하게 멋지죠.  게다가 해변도로가 잘 설치되 드라이브 즐기기도 안성맞춤입니다.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1


△홍성 속동 마을 전망대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고 갯벌체험마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배 모형 전망대에 그냥 대충 서있어도 인생 사진이 나오는 곳이지요.
해질 무렵 풍경도 좋지만 겨울바다만 봐도 참 아름답습니다.
홍성 속동갯벌마을 홈페이지 : http://sokdong.invil.org/index.html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2


썰물 때는 해변에 내려와 멀리 안면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담기도 좋고요. 주차장에서 500미터 정도만 걸으면 이렇게 바로 전망대와 해변으로 이동 가능해서 더 좋습니다. 전망대로 가는 길은 데크와 계단으로 잘 정비되어 아이들과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3


△남당항


속동 마을에서 해변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남당항이 나옵니다. 남당항은 대하축제와 새조개 축제로 유명합니다. 12월에서 2월 사이 잡히는 새조개가 정말 맛있다니 혹시 홍성 해안 드라이브를 즐긴다면 이곳 남당항에서 꼭 맛보고 가세요...^^ 주변에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 많이 있어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4


주차시설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조형물들이 설치되어있고 이렇게 파란 하늘과 바다를 보며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저 ~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 쪽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이동해보겠습니다.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5


그곳엔 홍성과 보령의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만들어진 방조제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준공탑,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6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홍보지구 방조탑이 시원하게 펼쳐진 모습이 보이죠.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매년 수많은 철새들이 이곳을 찾아온다고 하네요. 이곳은 일몰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데 ~ 철새들이 찾을 때면 다양한 철새들이 멋진 모델이 되어준다고 하는군요.

겨울바다홍성해변도로에서만나다 7


준공탑 전망대 아래도 또 다른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보는 풍경은 아직 가을이 한창이네요...^^
이제 가을이 떠나고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홍성 조류탐사 과학관에서 홍보지구까지 멋진 겨울바다를 감상하며 드라이브도 즐기고 남당항에서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며 제대로 된 겨울 여행을 즐겨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그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