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2019대입수능 ‘계룡·논산지역 9개교 2,158명 응시’

15일 수능시험, 14일 예비소집…각 시, 논산계룡교육청 종합대책 마련

2018.11.12(월) 08:43:43 | 계룡일보사 (이메일주소:seran777@naver.com
               	seran777@naver.com)

2019대입수능계룡논산지역9개교2158명응시 1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5일 오전 840분부터 오후 540분까지 실시된다.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에 계룡
·논산지역에서 9개 학교 2,158명이 참여한다.


논산지역은 논산고 등
5곳에서 1,136명이, 계룡은 용남고와 계룡고 2곳에서 모두 645명이 응시하며 계룡고는 남학생 313, 용남고는 여학생 332명이 각각 수능을 치르며, 수험생 예비 소집일은 1114일로, 이날 오전 10시 각 지정된 학교에서 실시된다.


2019
대입수능과 관련, 논산시와 계룡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수험생 편의제공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수험생 유의사항을 안내하는 등 차질 없는 수능을 위해 만반의 대비에 나섰다.


논산시와 계룡시는 수능 당일 공공기관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1시간 늦춘 10시로 조정하고 직원들을 투입해 수험장 2km 이내 지역에 대한 주정차 단속, 개인택시 부제 해제 및 시내버스 증차운행(배차간격 단축), 유관기관 협업 교통지도 강화(교통경찰관 배치), 시험장 학교 주변 교통지도 등에 나설 계획이다.


또 수험생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수험생 자가용 함께 태워주기
, 택시 먼저 태워주기, 공무원, 경찰서,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하교 시간대 자가용 이용 자제 홍보, 지각이 우려되는 수험생 순찰차 활용 등 긴급 수송대책도 함께 마련, 시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예비 소집일과 수험 당일 수험생들을 위해 따뜻한 차를 제공할 예정이며
, 특히 외국어 듣기 평가시간인 오후 110분부터 35분까지(25분간) 시험장 인근에서 비행기 소음, 자동차 경적 및 공사장 소음 통제를 사전 협조하고 계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수험생들이 수능시험장 안으로 반입할 수 있는 물품 등 유의사항을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장 안으로 가지고 올 수 없는 물건은 휴대전화
,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의 반입이 제한된다.


수험생들은 이날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하며(미제출 시 부정행위로 간주) 응시하는 모든 영역·과목의 시험 종료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또 수험생들은
1, 3교시 시작 전 수험생 본인 여부 확인 시, 휴대한 시계를 신분증·수험표 등과 함께 책상 위에 의무적으로 올려놓아야 하고, 감독관이 시계를 점검하도록 해야 한다.


시험 중 개인 소지가 가능한 휴대물품으로는 신분증
, 수험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흰색), 흑색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 시침·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로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가 없는 시계다.


시침
,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휴대 가능하나,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로 표시하는 기능이 포함된 시계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으로 휴대가 불가하다.


수능시험에서 위와 같은 사항을 어겼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며
, 부정행위를 한 응시자는 고등교육법 제34조 및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자 처리규정(교육부 훈령)에 따라 당해 시험이 무효 처리되고, 일부의 경우 다음 연도의 수능시험 응시 자격도 제한된다.


한편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오는 12일부터 15일 수능 종료 때까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안전하고 차질 없이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대비할 계획이라며 수능 종료 후 성적은 125일 통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계룡일보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일보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