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립대, K-BEAUTY로 우호교류

‘차세대 양성사업단’ 방문 일본 나라현 대학생 환담

2018.09.19(수) 17:09:4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18일 일본 나라현 대학생 교류단이 충남도립대학교를 방문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18일 일본 나라현 대학생 교류단이 충남도립대학교를 방문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충남도와 본교를 방문한 일본 나라현 대학생들에게 ‘K-BEAUTY 네일아트’로 우호교류를 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는 18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일본 나라현 대학생과 국제과 직원 등 8명으로 구성된 ‘차세대 양성사업단’이 방문한 가운데 양 지역 간 교류 및 우호증진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허재영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대학 총학생회 학생들은 일본 나라현 대학생 등을 환영하며 양국 간 대학생활과 취업, 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나눴다.

허재영 총장은 “이 자리는 나라현의 미래와 충남도의 미래가 함께 모여 있는 내일을 향한 교류의 귀중한 시간”이라며 “양국은 오랜 교류의 역사가 있으며 젊은이들이 발전 관계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내년에는 충남도립대학교 학생들이 나라현으로 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화답했다.

환담에 이어 일본 교류단은 학교 캠퍼스 탐방과 네일아트 실습 등을 체험했다.

특히, 네일아트 실습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이 일본 나라현 대학생을 환담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네일아트를 통해 충남도립대학교의 특성화 교육과 K-BEAUTY를 알리는 등 양 국간 세대적·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나라현 차세대 양성사업단 방문은 지난 2013년부터 충남도가 추진한 사업으로, 양 지역 간 대학생 교류를 통해 한·일 미래세대 간 문화와 사고의 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18일 충남도립대학교를 방문한 일본 나라현 대학생 교류단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에게 K-BEAUTY 네일아트를 받고 환한 웃음을 보이고 있다.

▲ 18일 충남도립대학교를 방문한 일본 나라현 대학생 교류단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에게 K-BEAUTY 네일아트를 받고 환한 웃음을 보이고 있다.





<제공부서>
충남도립대학교 기획교무처
 041-635-661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