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임립미술관, 2018 레지던시 사업 ‘삶을 예술로 만드는 아트 팩토리’

2018.06.25(월) 14:21:53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ydsrosa@naver.com
               	ydsrosa@naver.com)

임립미술관(관장 임립)에서는 충청남도 지원을 받아 2018년 레지던시 사업 ‘삶을 예술로 만드는 아트팩토리’를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레지던시 작가 작업광경

                        ▲ 레지던시 작가 작업 광경


미술의 전통과 권위를 따르는 고답적인 자기주장이 아닌, 일반 관객이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예술공작소’의 의미로 ‘아트팩토리’라는 말을 사용하여 ‘삶을 예술로  만드는 아트팩토리’를 운영한다. 

1기 레지던시에는 조각가 푸세(몽골작가), 이정화(한국), 동양화 최미화 작가가 참여한다. 이번 사업은 작가의 창작 공간을 지역주민의 교육과 체험 공간으로 활용하고 일반관객이 작가의 작품을 쉽게 소장하고 작가의 창작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미술관과 작가의 창작 공간의 문턱을 없애고 작가와 관객이 만나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미술과 친해지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립 관장은 “임립미술관 설립 후 20년간의 다양한 경험과 작가와 작품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양질의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은 물론이며 다양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창작공간과 작가들의 휴식과 소통공간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많은 작가들과 지역주민들, 미술계 인사들도 이 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기에 미술과 삶을 연결하고 작가와 예술 수요자를 연결하는 레지던스를 운영하고자 한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레지던시 사업과 참여 미술사업 안내는 임립미술관 홈페이지(www.limlipmuseum.org) 또는  임립미술관 학예실(010-8192-0524)로 문의하면 된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