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청양 향토·퓨전 바비큐 레스토랑 ‘휴식’ 탄생

백제에프앤비, 농촌자원 수익모델 공모 선정 개점

2018.05.27(일) 10:19:22 | 관리자 (이메일주소:ladysk@hanmail.net
               	ladysk@hanmail.net)

청양향토퓨전바비큐레스토랑휴식탄생 1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자원을 활용한 가공·체험·서비스를 융합한 농업의 6차산업화에 전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농촌자원 수익모델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백제에프앤비영농조합법인(대표 신영숙)이 ‘2016년 농촌자원 수익모델 공모사업-외식중심형 6차산업화 사업자’로 선정돼 지난해부터 농가레스토랑 ‘휴식’(청양읍 교월리)을 조성, 지난 23일 문을 열었다. 

‘휴식’은 향토·퓨전형 바비큐 레스토랑으로 가족·연인·모임 단위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외식문화 공간이다.

대표 메뉴로는 ‘바비큐 플레터 세트’가 마련된다. 이는 미국 남부식 소울푸드로 청양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을 오븐에 구운 형태로 한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 각종 소스와 샐러드 등을 지역특색에 맞게 선보이는 퓨전음식이다.
 

단품 메뉴로는 △큐브 스테이크 △바비큐 토마토파스타 △바비큐 크림파스타 △수제커틀릿 △바비큐 비빔밥 등이 있다. 

특히 테이크아웃 메뉴인 ‘수제 청양고추 어묵고로케’도 선보인다. 흰 살 생선에 매콤한 청양고추와 산야초·치즈를 듬뿍 넣은 어묵 튀김으로, 지난해 고추구기자축제 때 시범 판매해 남녀노소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2차 가공품인 수제 고로케를 탄생시켰다.  
 

‘휴식’의 메뉴개발 및 기술자문은 조리기능장 김장익(49·청양읍 교월리) 박사가 맡았다. 김 박사는 그동안 평생학습프로그램, 충남도립대 RIS사업단, 외식컨설팅 등 지역을 연고로 외식산업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해 오다 이번 사업의 메뉴개발 및 기술자문으로 활약했다. 

농가레스토랑 ‘휴식’은 향후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조리아카데미 운영 등 군민 대상 조리실습 교육과 향토음식 체험 등 6차산업화 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기술센터 관계자는 “먹는 즐거움과 휴식이 되는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하길 기대한다”며 “지역 특색을 살린 농업과 연계한 6차산업화와 농촌의 가치창출을 위해 관련 교육 및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 페이스북 : ladysk
  • 트위터 : ladysk6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