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올해 첫 당진똘뱅이장터에 웃음꽃 활짝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원도심 일원서 열려

2018.03.28(수) 18:16:02 | 당진시대 (이메일주소:d911112@naver.com
               	d911112@naver.com)

올해첫당진똘뱅이장터에웃음꽃활짝 1


올해 첫 당진똘뱅이장터가 당진성당 벽화거리 일원에서 지난 17일 열렸다.5년째 진행되고 있는 똘뱅이장터는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상생, 주민 화합을 위한 장터로,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원도심 일원에서 열린다. 이곳에서는 참여하는 시민 모두 생산자이자 판매자다. 현재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책과 장난감, 옷 등 다양한 품목을 이곳에서 누구나 판매할 수 있다. 또 집에서 수확한 농산물과 고추장, 참기름, 들기름 등 농산물과 가공식품도 장터에 내놓을 수 있다.

먹거리도 다양하다. 커피는 물론 부침개와 떡볶이, 즉석라면, 솜사탕 등 때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똘뱅이장터에서는 먹고 즐기는 재미가 있다. 이밖에도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똘뱅이장터에서는 래러티응원단의 치어리딩 공연과 함께 당진문화재단에서 준비한 크로키 브라더스 길거리 공연이 마련됐다. 또한 그림 그리기 대회도 함께 열려 입상한 어린이에게 원도심 상가에서 사용 가능한 당진사랑상품권이 전달됐다.

이번 똘뱅이장터에 참여한 김서준(읍내동, 부 김성찬·모 지현정) 어린이는 “인형뽑기로 뽑은 인형이 집에 있어 처음으로 장터에 나와 판매하고 있다”며 “물건을 팔아 용돈을 벌어 엄마와 아빠 차를 사주고 싶다”고 천진난만하게 말했다.
 

당진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