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립대학교 해외 복수학위과정 출발

27일 참가 학생 5명 캐나다 출국… 해외취업 경쟁력 제고

2018.02.27(화) 17:21:5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립대학교해외복수학위과정출발 1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글로벌 인재육성과 해외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선발한 해외 복수학위제 참가 학생 5명이 27일 인천공항을 통해 캐나다 밴쿠버로 출국했다.

이번 해외 복수학위제 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전공과정별로 캐나다 밴쿠버 스프랏-샤 대학, 존 카사블랑카 대학, VCAD(VCC부속)대학에서 1년에서 1년 6개월의 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학위과정 수료 이후에는 현지 업체에서 인턴과정을 수료하게 되며, 향후 전공계통의 해외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2012년 캐나다 밴쿠버의 스프럇-샤 대학 과 VCC, 올해 밴쿠버의 존카사블랑카와 토론토의 센테니얼 대학과 학문적 교류와 협력을 위한 MOU·MOA를 체결한 바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의 해외복수학위제는 지난 2013년 시작해 현재까지 총 30명의 학생 중 15명이 현지에서 정식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나머지 4명은 현재 인턴으로 근무를 하고 있으며 1명은 현지에서 아직 학업 중인 상태다.

허재영 총장은 “앞으로 많은 해외 우수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더욱 다양한 복수학위과정을 개발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충남도립대학교 기획교무처 
041-635-664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