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당진시 평생학습관 건립되나?

오는 2월 용역 발주…하반기 용역 결과 보고 현재 구 군청사 활용…장소 협소해 불편

2018.02.19(월) 21:03:08 | 당진시대 (이메일주소:d911112@naver.com
               	d911112@naver.com)

당진시가 평생학습을 추진해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 당진시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다.

현재 구 군청사에 평생학습관이 운영돼 오고 있는 가운데, 공간 협소 등 불편사항이 많아 이로인해 평생학습관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대해 당진시 평생교육새마을과에서는 예산 1억 원을 편성해 ‘당진시 평생학습관 건립 기본계획 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당진시 평생학습관 건립 기본계획 용역을 통해 당진시는 당진시 평생학습 전수 조사 및 학습관 타당성 조사, 필요성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평생학습자 설문조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2월 경 발주해 하반기에 용역 결과 보고를 실시한다. 현재 평생교육새마을팀에서는 연면적 4000㎡ 규모로 계획 중이다.

당진시 평생교육새마을과 평생학습팀 이광호 팀장은 “그동안 운영되던 구 군청사의 평생학습관은 규모가 작고, 구 군청사의 개발계획으로 인해 새로운 평생학습관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용역 결과에 따라 정확한 규모 및 예산 등을 계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