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설 연휴 즐거운 귀성길은 안전운전으로부터

[종합]결빙구간 감속, 안전거리 확보해야

2018.02.13(화) 13:56:35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twobunch@nate.com
               	twobunch@nate.com)

기고-태안경찰서 송창운 순경

▲ 기고-태안경찰서 송창운 순경




2018년 황금개의 해가 뜨고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다가와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에 내려갈 준비를 하게 되는데 올해에도 명절기간 도로상 차량 통행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귀성길로 인하여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평소보다 높은 비중으로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되는데, 이에 대해 운전자는 안전운전에 대해서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흔히 교통사고는 과속으로 인해 일어나는 사고가 대부분인데, 올겨울은 전 세계적인 이상기후로 인하여 눈이 자주 내리고 한파 때문에 도로 곳곳에 결빙구간이 많다.

 

입춘이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기온이 원상태로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요즘 과속으로 인하여 미끌림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끌림 교통사고는 곧바로 대형사고로 이어져 위험성 또한 높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일반도로와 마찬가지로 결빙구간에서 더더욱 앞차와의 일정한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고 진행하다 순식간에 교통사고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안전거리 확보 및 무리한 끼어들기 등을 자제해야 한다.

 

오랫동안 낮은 기온이 계속된 가운데 특히 결빙구간은 더더욱 감속하고 안전운전 하시고 모두가 사고 없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