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실시간 정보공개시스템 ‘빛났다’

2018.01.02(화) 15:42:3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청 신형섭 주무관사진 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도청 신형섭 주무관<사진 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방재정 우수사례 선정
행안부장관상 1.5억 확보

 
충남도가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 문서·재정정보 실시간 공개가 전국적인 우수사례로 인정받으며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1억 5000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다.
 
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공공기관 업무지원시스템’을 발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도가 제출한 ‘공공기관 업무지원시스템’은 충남형 행정혁신의 대표 과제인 제로-1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 재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서비스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개대상을 도내 20개 공공기관까지 확대해 도 및 각 기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는 영수인 정보를 포함한 원문·지출정보를 세부내역별로 상세히 공개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기능을 개선하는 등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도는 ‘공공기관 업무지원시스템’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의 재정 운용 투명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 통합 운영으로 예산절감 효과를 거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공기관 문서와 재정정보 실시간 공개는 지난 8일에도 한국행정학회와 한국정책기획평가원이 주최하는 ‘2017년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문서와 재정정보 공개는 물론 경영정보·경영평가정보 공개 등을 통해 도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공공기관의 경영 효율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혁신담당관 041-635-3197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