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소셜미디어 채널 안내
충남도는 국민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소셜미디어 8개 채널(페이스북, 블로그(뉴스·영상·생활 등 3개),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운영하고 있다. 각 매체별 특징을 간략히 소개한다. <편집자 주>
1. 페이스북(https://www. facebook.com/echungnam)
젊은 층 타깃에 맞춰 충청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나 충청남도의 관광지, 새로운 소식 등의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 여름휴가, 추석 등 시의성에 맞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열어 국민이 직접 충청남도 SNS 채널에서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적으로 마련.
2. 블로그
주제별로 설정된 각각의 블로그는 한꺼번에 많은 내용을 전달하기보다는 각 채널에 어울리는 정보를 전달하면서 소비자에게 맞춤형 소식을 제공.
뉴스블로그(https://blog. naver.com/sinmunman)에서는 충청남도 도정소식, 충청남도 시군뉴스 등의 뉴스가, 네이버 영상 블로그(https://blog.naver. com/topcnitv)에는 충청남도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영상 홍보 콘텐츠가 업로드 됨. 다음 생활블로그(https://blog.daum. net/e-chungnam)에는 충청남도 도민이 직접 작성하는 도민리포터 기사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소개됨. 충남에서 가볼 만한 곳, 먹거리 등 로컬 관광지 소식 위주.
3. 카카오스토리(https://ch. kakao.com/channels/@chungnam)
주말에 아이들과 가보면 좋은 여행지, 일상 속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등 중장년층 맞춤형 콘텐츠 제공.
4.트위터(https://twitter. com/echungnam)
충청남도 홈페이지에 실린 기사를 중심으로 해당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 내용 요약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
5. 인스타그램(https://www. instagram.com/chungnam_official)
인스타그램 유저의 콘텐츠 소비 성향에 맞춰 충청남도 곳곳에 숨어있는 경치 좋은 풍경, 맛집 정보 등을 업로드. 충남의 맛과 멋을 알리는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
6. 유튜브(https://www.youtube .com/topcnitv)
충청남도 관련 영상을 ▲도지사 영상 ▲60초 핫클립 영상 ▲짤방 ▲기획 영상 ▲충청남도 영상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