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가축 방역·태양광 민원 해소 논의

2018.01.01(월) 12:25:5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 지방정부회의 개최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등

 
충남도가 지난달 28일 태안군청 중회의실에서 안희정 지사와 15개 시·군 시장·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충청남도 지방정부회의’를 개최하고 가축전염병 방역체계 구축과 태양광 발전시설 민원 해소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우선 가축전염병 방역체계 구축과 관련해서는 지난 17일 전북 고창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도내 유입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독 미이행 및 소독시설 미설치 농장을 집중 관리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또 AI,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반복 발생 농장에 대한 제재 방안과 농가 책임의식 강화를 위한 법 개정 건의, 가축 재해보험 보장 범위 확대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태양광 발전시설 민원 해소 문제는 도내 발전사업 급증으로 인한 난개발 방지, 허가기관 이원화로 인한 행정력 낭비, 주민 갈등, 민원처리 지연 방지를 위한 업무 개선 필요성에 따라 회의 테이블에 올렸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발전사업과 개발행위허가권자 일원화, 발전사업 허가 시 관계법 이중 검토 등 비효율 개선에 관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와 함께 자치경찰제 도입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국가적인 행사인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도와 시·군이 적극 지원하자는 뜻을 모았다.
 
안건 논의에 앞서서는 ▲충남형 주민자치 활성화 ▲해양오염 관리 대책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 ▲어린이 놀이문화 개선 등 지난 제2회 지방정부회의 논의사항 추진 상황이 보고됐다.
●자치행정과 041-635-359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