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노동 상담 등 노동권익보호관 활동 돌입

13일 위촉식·업무 협약… 향후 2년간 무료상담 등 재능기부

2017.09.13(수) 16:30:2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노동상담등노동권익보호관활동돌입 1



충남도가 ‘노동권익보호관’을 새롭게 위촉하고 취약근로자 등 도민에게 노동 상담, 인사노무컨설팅을 통한 차별 없는 노동 및 행복한 일터 실현에 나선다.

도는 1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공인노무사 15명에 대한 노동권익보호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노동권익보호관은 시군별 1명씩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된 날로부터 2년간 무료상담에서 시작해 영세사업장 인사노무컨설팅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앞서 도는 한국공인노무사회 대전충청지회와 ‘노동정책 확산·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차별 없는 노동,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실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노동상담, 노동권익교육 등의 사업 진행하고, 한국공인노무사회 대전충청지회는 공인노무사의 전문역량과 경험을 재능기부한다.

도는 올해 말 노동권익보호관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내년도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은 “노동정책과 관련해 지방정부의 권한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노동 상담·교육 등 지자체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노동권익보호관 역시 그러한 발걸음 중 하나”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일자리노동정책과 노동정책팀
 041-635-224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