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국민주권시대, 공공갈등관리 전문성 높인다

도 간부공무원 등 대상 ‘공공갈등관리·민관협치 역량 강화 교육’

2017.09.13(수) 16:29:2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국민주권시대공공갈등관리전문성높인다 1



충남도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간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공공갈등 관리 및 민·관 협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공갈등 관리 전문성 제고와 민·관 협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도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간부 공무원, 공공갈등 및 민·관 협치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명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첫 특강은 한국갈등학회 서정철 이사가 ‘시화지구 갈등 해결 사례를 중심으로 보는 공공갈등 관리’를 주제로 강의가 실시됐다.

이어 이명신 비영리경영연구소장이 ‘민·관 협치 활성화 방안 및 타 지역 정책 추진 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유병덕 도 도민협력새마을과장은 “이번 교육은 도에서 관리 중인 갈등 현안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찾고, 민·관 협치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방법론을 모색하기 위해 간부 공무원을 주요 대상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유 과장은 또 “앞으로 문제 해결형·맞춤형 갈등 교육 및 민·관 협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도정에 대한 도민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제공부서>
도민협력새마을과 갈등관리팀
041-635-366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