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불금·불토를 책임질 천안 빛너울 야시장

11월까지 매주 금 토 밤 7시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

2017.09.04(월) 17:13:47 | 와이파이초코파이 (이메일주소:zoomsee8616@naver.com
               	zoomsee861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불금불토를책임질천안빛너울야시장 1

올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탈바꿈 한 천안 남산중앙시장에 도착했습니다.  시장 안 미나릿길 벽화마을로도 이미 문화와 같이 하는 시장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이날은 지난 금요일 시범 개장하여 앞으로 3개월간 불금과 불토를 책임질 천안 빛너울 야시장이 열리는 날입니다. 
 
 불금불토를책임질천안빛너울야시장 2

9월의 첫날인 1일 금요일 밤의 천안 남산 시장의 빛너울 청년 야시장 전경이에요.
퇴근후 뒷늦게 모여든 시민들이 먹을거리를 탐색중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오프닝 시간을 맞추지 못해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놓쳐 버렸지만 야시장이 주는 즐거움은 지금부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시장의 북부 무대 주변에 위치하여 10개 이상의 부스로 모여진 천안 빛너울 야시장은 그 수는 미약하게 시작했으나 그 메뉴들은 범상치 않은 차별성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불금불토를책임질천안빛너울야시장 3

요리 가짓수만 해도 20여 개가 넘는 데다 모두 평범함을 넘어선 퓨전식 요리로 이뤄져 있는데요, 아직 저도 상상이 안 가는 삼겹살밥/ 불초밥 / 삼겹살 김밥 그리고 시장에서 흔치않은 연어초밥 /  큐브 스테이크 /  갈릭버터 슈림프 /  스프링롤 등등 한식과 양식, 일식 등의 구미 당기는 메뉴 일색에 약간의 알코올이 들어간 칵테일이나 생과일 음료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불금불토를책임질천안빛너울야시장 4

제가 도착했을 때에는  6시 오픈과 동시에 얼마 안 있어 동이 나는 사태가 일어났다는 상인 분들의 말씀대로 많은 가게들이 품절로 부스가 마무리되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이번 주 정식 오픈 때는 정말 많은 분들이 기대감을 가지고 오실 것 같은데 만만의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 이른 품절에도 야시장으로 삼삼오오 들어오시는 여러분들이 계셨는데요 전국 어디서나 야시장이 핫하다는 걸 여기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1호선 천안역 동부역 광장으로 나오셔서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천안 남산중앙시장 빛너울 청년 야시장은 오는 9월 8일부터 금요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1:30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하니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오셔서 도심 속 즐거운 여유를 맛보시길 바랍니다~

* 천안 빛너울 청년야시장 열리는 날 : 2017년 9월 부터 11월 까지 매주 금, 토 저녁 7시~ 11:30까지
* 천안 빛너울 청년야시장 오시는 길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사직로 7 천안남산중앙시장 북부 무대 주변
 

  

 

와이파이초코파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와이파이초코파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