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제63회 백제문화제 전국에 알리다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서 홍보 열전

2017.09.03(일) 15:52:58 | 맛난음식 (이메일주소:linecplan@naver.com
               	linecpl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올해가 벌써 63회째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는 공주와 부여군 일원에서 열리는데요.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서도 백제문화제를 알리고 있었습니다.

제63회백제문화제전국에알리다 1

대한민국의 행정을 알리고 지자체를 만날 수 있는 좋은 행사인 것 같습니다. 

제63회백제문화제전국에알리다 2

부여에는 10미가 있는데요. 충청남도에 미더유가 있는 것처럼 부여는 굿뜨래가 있습니다.
믿고 먹는 먹거리입니다.  

제63회백제문화제전국에알리다 3

부여는 옛날 백제의 고도라서 발전이 더딘 곳인데요. 최근에는 MICE산업등을 통해 호텔의 민자유치와 특화거리 및 이색창조거리 조성을 통한 부여 상권활성화를 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청년몰을 통한 조성사업은 최근에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제63회백제문화제전국에알리다 4

제63회 백제 문화제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축제로 2017년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부여의 정림사지 부근과 옛 성터주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백제 역사 유적지구로 지정된 부여에는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정림사지, 사비시대의 백제 왕릉군인 능산리고분군, 고대 동아시아 도성의 가장 훌륭한 사례라는 나성이 있습니다.   

제63회백제문화제전국에알리다 5

부여군 도시 브랜드가 러블리라는 것은 이곳에 와서야 처음 접합니다. Lovely의 'O'는 부여만의 축제이자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돋움한 서동연꽃축제의 연잎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맛난음식님의 다른 기사 보기

[맛난음식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