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2017 미더유 공주 귀산정육식당

충남여행에서 믿을 만한 먹거리는 바로 미더유

2017.08.23(수) 20:53:43 | 미니넷 (이메일주소:mininet7@gmail.com
               	mininet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1

지난 7월 31일 충남연구원은 올해 도내 로컬푸드 인증식당인 ‘미더유’ 5곳을 새롭게 선정해서 발표했습니다.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는 식재료의 60% 이상을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야 하고 맛과 서비스, 환경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이 됩니다. 이번 미더유 식당에 최종 선정된 5개의 식당은  계룡 ‘신도리 한우촌’(한우구이), 서산 ‘마두향’(마늘두부보리밥), 공주 ‘제일농장식당’(한정식), ‘귀산정육식당’(내장탕), 아산 ‘삼천갑 두부마을’(두부전골) 입니다.

오늘 새로 선정된 5개의 미더유 식당 중 한군데를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공주에 있는 귀산정육식당입니다.

귀산정육식당
충남 공주시 우성면 귀산길 63
041-852-4988
영업시간 11:00~21:00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2

아직 미더유식당에 선정되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미더유 인증 간판도 아직 붙히지 못했네요.
정육식당 답게 육회에서부터 육사시미 일반 소고기, 돼지 고기구이 등 다양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3

미더유 인증식당답게 기본 이곳의 재료는 우리 지역의 한우입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4

원산지 표기를 보니 두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국내산이며 한우는 특히나 암소고기를 사용하고 있네요.  그런데 비싼 암소고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가격은 다른곳과 비교하면 저렴합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5

11시가 지나 점심시간 붐비기 전에 방문을 했습니다. 점심시간에 찾는 사람이 많은지 모든 테이블에 반찬을 준비해 두시네요.  낙지 젓갈과 오이미역냉국 그리고 깍두기 모든 반찬이 맛나고  국밥과 잘 어울리네요.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6

정육식당이니 육회비빔밥을 주문합니다. 요즘 비싼 채소가 가득 그리고 육회가 가득 나옵니다. 여기에 흑미가 더해진 공기밥이 따로 나옵니다. 고추장이 따로 나오지만 육회에 기본 양념이 잘되어 있어서 별도의 양념없이 비벼 먹으면 됩니다. 신선한 소고기를 취급하는 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육회인데요, 후한 인심덕에 배부르게 가득 맛볼 수 있었답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7

거기에 갈비탕 국물를 함께 내어줍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8

이곳 식당, 내장탕이 유명하다하니 내장탕을 주문하는데 제가 고기를 워낙 좋아하기에 내장탕은 특별히 특사이즈로 주문합니다. 저처럼 양이 많은 분은 특사이즈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9

 특사이즈로 주문했는데 처음 일반 사이즈로 내어주셨네요. 양 비교가 가능하죠? 그러나 그릇이 워낙 크기에 일반 내장탕도 절대 적은양이 아니랍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10

양, 곱창 등 부속고기가 우거지와 가득 들어있네요.  아직은 날씨가 덥지만 이열 치열로 한그릇 먹고나니 뒤늦게 여름 보양음식을 먹은 느낌이네요.  늦더위가 두렵지 않네요.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11

암소 한우고기로 신선한 육회비빔밥, 특내장탕을 먹고  딱 2만원을 내고 왔습니다. 다른곳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가격이겠죠? 

나오는길 시원하게  한잔 마시라고 준비해 둔 아이스커피를 보니 이곳 주인장의 마음 씀씀이가 보입니다.

2017미더유공주귀산정육식당 12

충청남도에서 낯선 도시를 여행하며 믿을만한 먹거리를 찾을때는 미더유를 항상 찾아보는데요, 오늘은 공주에서 새로 탄생한 미더유 식당을 찾아보았습니다. 미더유 식당은 오늘도 실망시키지 않네요.   

 

미니넷님의 다른 기사 보기

[미니넷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